1. 가구 제조 혁신, 체어마이스터
체어마이스터는 2013년 설립 이후, 자연과 공간, 사람을 연결하는 더 나은 디자인과 편안한 의자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우수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인체와 움직임에 최적화된 의자를 제공합니다. 인체공학적이면서도 디자인의 의자와 스툴을 개발·제조·판매하고, 뛰어난 디자인과 품질을 기반으로 의자 및 가구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2. 도입을 결정하게 된 이유
✘ 기존 문제점 (수기 작업)
기존에는 수기로 재고입출고관리 하면서 정보 누락, 오류, 시간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생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PDA 기반의 재고입출고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 디지털 전환으로 달라진 업무 효율
디지털 전환으로 달라진 업무 효율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관리자와 현장 작업자 모두가 편리하게 재고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PDA와 바코드 라벨 프린터를 활용한 바코드 기반 입출고 관리 방식을 도입하여 재고 흐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핵심 기능 한눈에 보기
▲ 재고입출고 시스템 화면
1. 창고 조회 : 보관된 창고 위치 조회
2. 입고 관리 : 바코드 라벨 발행 및 입고 등록
3. 출고 관리 : 라벨 바코드 스캔으로 출고 처리
4. 재고 관리 : 현재고(수량, 단가, 무게 등) 실시간 조회
5. 입출고 히스토리 : 입고/출고 내역 조회
6. 기간별 입출고 순위 : 특정 기간별 입고/출고 순위 조회
7. 위치 변경 내역 : 변경된 보관 위치 내역 조회
8. 재고 실사
4. 특별한 요소 한눈에 보기
▲ (왼) 생산 일정 관리, (오) 실시간 재고 현황
✔ 재고 실사
✔ 실시간 재고 현황
박스 단위의 수량을 비롯해 입고/출고 수량, 단가, 총 금액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저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바코드 라벨 발행
품목/원재료 입고 시 바코드 라벨을 발행하며, 스캔을 통해 신속하게 출고를 처리합니다.
✔ 생산 일정 관리
공정별 생산 일정을 캘린더에 공유하고, 주요 사항을 투두 리스트(To-do List)로 정리하여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작업자와 관리자가 일정을 효율적으로 확인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디지털 전환의 시작
체어마이스터는 재고입출고 시스템 도입으로 바코드로 관리하는 업무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작은 디지털 전환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여보세요!